본문 바로가기
기타

오랜만에 책을 샀다

by 독서왕뼝아리 2023. 5. 18.

 
집에서 넘어지면 코 닿을 거리에 도서관이 있어 도서관을 애용한다. 상호대차 대출하면 어지간한 책들 다 읽을 수 있다. 그래서 책을 잘 사지 않지만! 상반기 공채 끝나고 수고했단 의미로 나에게 주는 선물이다.  ♡✧( ु•⌄• )
잘 풀리진 않았지만ㅎ...
 
 
면접 끝나고 집 가는 길에 바로 도서관 가서 책 빌렸는데 이제 시간도 많겠다 다 읽어버려야지~ 앞으로 계획은 알고리즘 공부와 독서 >.< 슬슬 플래티넘 이상의 알고리즘을 공부할 생각이다.
 
 
 


 

1. 생각훈련 독서법

고등학생 때 담임쌤이셨던 분께서 책을 출판하셨다고 하셔서 몰래 구입했다.ㅎㅎ 선생님과 연락은 하지 않지만 똑똑하시고 존경하는 분이셔서 믿고 구매한다. 보고 계시나요?!
 
 
 

2. 다윈의 미완성 교향곡

갑자기 과학책이 땡겨서(?) 구매했다. '중력에 관한 모든 것'과 '다윈의 미완성 교향곡' 둘 중 무슨 책 살까 고민하다가 구매한 책이다. 생물학과 다윈이라면 재미 없을 수 없는 조합이고 목차가 재미있어 보여 구매했다. 과학계와 종교계를 발칵 뒤집어버린 자연선택설이 너무 좋다. 모두가 Yes라 할 때 No를 외칠 수 있는 사람... 발견과 혁신을 위해서라면 항상 기존의 틀을 벗어나야 하는 것 같다.
 
 
 

3. 중력에 대한 거의 모든 것

구매하지 않았지만, 과학하면 역시 물리 아니겠는가!! 순수 물리보단 천문-물리에 가깝지만 안 읽으면 앓아 누울 것 같아서(아님) 도서관에 있는 거 보고 바로 대출했다.
 
 
 

얼른 읽고 블로그 써야지!
 
 

 
알라딘 과학의 달 굿즈 컵 너무 귀엽다. 소맥 타 먹을.... 아 아니 에이드 타 먹을 때 좋겠다.